이번 포스팅에서는 DiRT 4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더트4는 완성도가 있는 게임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탄탄한 스토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게임 중 손가락안에 꼽힐 정도로 잘 만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현재 스팀에서 65,000원 중 60% 할인된 가격인 26,000원에 판매중입니다. 드리프트도 가능하며 속도 조절만 잘 한다면 게임을 즐기는데 더 좋을것 같습니다. 


인트로영상입니다. 게임에서 진행하게 될 맵과 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 영상에서는 약간 그래픽이 낮게 보이지만, 실제로 플레이 하게 된다면 깔끔한 디자인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코너도 괜찮고 주행도 괜찮습니다. 약간 사양은 있는 편이긴 하지만 게임 매니아 층이라면 높은 수준의 성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저사양은 I3 시리즈에 GT440, HD5570과 4GB의 메모리이며, 권장 사항은 I5 4690에 GTX780, R9 390 및 8GB의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메뉴 및 UI 부분입니다. 처음 진행하면 사용자를 생성해야 합니다. 이름과 나이 국적을 선택해야 하는데 한국을 선택하였으며 외모는 그 중에 가장 흡사해보이는 동양 사람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다음 단계로 진행할 때 마다 음성으로 지원이 되며 메뉴들이 깔끔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영상입니다. 처음에 진행하게 되면 게임에 작동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A, Z키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에 방향키를 모르는 상태로 진행해서 딜레이가 있었는데 감속을 하지 않고 방향을 회전하다가 높은 턱에 의해 구르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가 부서지는것까지 표현하였는데 실제로는 느리지 않지만 영상에서 약간 끊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갔는데 다시 한번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자신감이 붙어서 과속을 하다가 결국 차가 거의다 부서지게 됩니다. 흙벽 때문에 코스를 넓게 사용할 수 없기에 감속을 통한 코너 회전을 해야합니다. 차가 폐차 직전까지 되었습니다. 조금더 현실성 있고 속도감 있고 코스에 일반 평지에서만 이루어지는게 아니라서 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처음에 차가 어떻게 가는지 한바퀴 보여줍니다. 브레이크와 엑셀을 번갈아가며 기어 변속까지 보여줍니다. 그대로 따라하면 되지만, 따라잡고 싶은 욕심때문에 계속 부딪치기만 하다가 포기하는 영상입니다. 기술없이 저처럼 가속하면서 방향 회전을 하면 쭈욱 미끄러지면서 드리프트 처럼 되다가 벽에 박습니다. 커브에 유의하면서 서행했더라면 조금이나마 더 잘할수 있었겠지만 아무래도 이기고 싶다는 욕심이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결국 포기하기 했지만, 맵이나 차 모두 다 만족스러운 게임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