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진행할 주제로는 "소니 초고속 SD카드 SF-G128 SDXC 128G UHS-ll"에 대해서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본 제품은 카메라에 사용할 메모리로 읽기와 쓰기 속도가 SSD 급에 조금 못 미치는 속도를 가진 SD카드입니다. 본 제품보다 더 빠른 제품은 Sony XQD 128G로 속도는 440/400인 SSD 급 속도를 가진 메모리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제품은 직접 구매한 제품으로 원고료 및 제품을 받지 않고 직접 구매 및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상품 박스 사진입니다. 본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로는 카메라를 촬영 시 저장 속도 때문에 구매하였습니다. 큰 사진 파일 용량을 촬영 후 저장하려고 할 때 딜레이를 없애기 위하여 구매하였습니다. 과연 본 제품의 파일전송 속도는 얼마나 빠를까요?


제품을 개봉 후 구성품들을 다 꺼내보았습니다. 본품과 보증서들이 들어있습니다. SD카드는 보호 케이스 안에 들어있으며 정품 인증 스티커 까지 있기에 꼭 부착해야만 소니코리아에서 AS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SD카드의 뒷면입니다. 일반 SD카드만 사용해오다가 뒷면이 특이한 SD카드는 처음 사용해봅니다. 2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 케이스에 보이는 SD카드 이미지와 실제 크기가 같습니다.


핀 부분 주변에는 기판으로 보이며 핀들이 규칙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직은 가격이 안정화되지 않아서 비싼데 나중에 추가적으로 더 고용량 메모리를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앞면에 정품 인증 홀로그램을 부착하였습니다. 잘 떨어지질 않기를 바라며.. 본 홀로그램이 있어야 소니 코리아 및 제휴된 AS 지정센터에서 AS가 가능합니다.


SD카드가 인식된 모습입니다. 128GB이지만, 115GB로 저장용량을 계산할 때 생기는 오차입니다. 과연 이 메모리의 이동 속도는 어느정도 빠를지 간단하게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DD -> SD

HDD에서 SD카드로 2.45GB를 이동중 입니다.

첫 속도는 156MB/s가 나왔습니다.

일반 HDD의 최대 속도치로 판단됩니다.


15초 정도 소요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도는 안정적으로 나온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SD -> SD

SSD에서 SD로 이동중입니다.

233MB/s가 나왔으며,

아까보다 더큰 2.81GB를 15초에 이동합니다.


너무 빨라서 잠시 정지 후 재시작 했습니다.

일시정지 한 다음에 재시작할 때

버퍼 때문인지 속도가 300Mb/s까지 올랐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