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진행할 제품은 삼성의 Micro SDXC 128G Evo Plus U3 Class 제품에 대해서 다룰려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64G Evo U3 제품으로 주황색 제품이었는데 4K 영상의 재미에 맛들려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4K를 촬영하기 위해서는 높은 속도를 지원해야 하는데 적당한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지원 없이 46,460원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새제품입니다.


삼성 제품은 타 제품과 다르게 상품 보증 스티커가 없는게 차이점이며 기존에는 주황색 제품만 사용해 왔는데 4K의 재미에 맛들려서 결국 빨간색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28G의 Micro SD는 처음 사용해보기에 기대감을 안고 개봉하였습니다.


본품과 어댑터입니다. 데스크탑 케이스를 바꾸기 전에는 카드 리더기가 있었지만 본체를 바꾼뒤 설치하지 않았기에 노트북을 통하여 데이터를 백업 및 간단 속도 측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조그만한 카드에 노래와 영상들이 많이 들어간다니 기술력이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에는 2G짜리도 봤었는데 신기하네요.


처음 인식되었을 때 모습입니다. 파일 시스템은 exFAT로 되어 있으며 사용 가능한 공간은 119GB입니다. 128GB이지만 생산시 계산 방식의 차이로 인하여 오차가 난다는점! 


노트북의 기본 내장된 카드 리더기를 이용하여 측정하였으며 10기가 정도 사용한 뒤 측정하였기에 환경적인 변수와 4년전 구매한 노트북의 카드 리더기라는 변수 및 노트북의 성능에 대한 변수 등 다양한 변수가 있기에 타인의 측정과 다르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읽기와 쓰기는 광고만큼 풀로 나오지는 않지만 사용하기에 지장없어 보입니다.


백업을 위하여 자료를 옮길때 속도입니다. 쓰기 속도는 고용량 파일의 경우 70MB/s 정도 유지되었기에 위의 프로그램을 통한 측정 수치와 크게 차이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결국 4K를 촬영하기 위해서는 메모리의 속도는 충분하다고 판단되며 잘 사용해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