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다룰 이야기는 배틀그라운드 이하 배그의 Matching Canceled, 매칭 캔슬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이 증상은 처음 겪어 보는데 서버가 불안정하거나 사람이 몰리는 경우에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쪽에서 해결책을 내놓은 것이 아니기에 서버를 분할하였다고 하지만 한국와 일본 서버에는 중국인만 가득하기에 서버가 과부하 걸린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론적으로 새로고침을 하면서 계속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메인입니다. 잘 하지는 못하지만, 즐기는데 의의를 두고 하고 있습니다. 같이 하자고 한 사람들이 요즘은 잘 하지 않아서 혼자서 몇판 돌리곤 합니다. 근데 처음 보는 현상이 있습니다. 매칭 캔슬이라고 불리는 Matching Canceled 증상이 계속되는데 Retry, 즉 계속 다시 시작해보는 방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게임을 종료해보기도 하였고 새로고침 하면서 계속 게임 접속을 시도하니깐 결국 접속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Matching Canceled와 같은 게임 매칭 실패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은 보통 게임 플레이를 누른 뒤 다시 한 번 눌러서 취소 한 상태에서 보게 된 것 같은데, 처음에는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딱히 해결 방안이 없는것을 알고 계속 시도하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및 다른 분들은 시도하다가 기다렸다가 다시하곤 하였는데 저는 계속 시도 하니깐 결국 접속되었고 그 다음판에는 기다림 없이 진행하였습니다.


게임진행화면입니다. 딱히 게임에 접속해서는 렉없이 잘 구동하였습니다. 단지, 일시적인 문제인지 서버의 문제인지 가끔씩 그러는지는 알 수 없지만 계속 인내심을 갖고 시도하다 보면 다시 접속되는 일시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버를 나누는 것에 대해서 원하는 부분은 채널을 세분화 하여 한국 사람만 한국 채널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필터링 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아이피 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지만 스팀 가입에 대한 정보를 통하여 구현한다면 저는 조금더 재미있게 다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게임을 하다 보면 혼자서 팀을 돌려서 그런지 항상 중국인들은 무조건 만나곤 하였습니다. 시끄러운 주변과 특유의 시끄러운 목소리가 항상 거슬리고 영어도 안통하는 중국인들을 만나느리 차라리 유럽이나 미국 채널로 이동하여 진행하는게 오히려 대화가 통하고 산만하지 않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결론은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서 게임을 종료 해 보고 계속해서 다시 시도하는 방법으로 일시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할 수 없기에 나중에도 다시 이러한 증상이 나올 수 있지만 추측으로는 배틀그라운드 쪽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즐거운 배틀그라운드 하시길 바랍니다. 배틀그라운드 하면서 어지러움은 계속하다보니 어느정도 개선되었는데 확실히 계속 하다보니깐 많이 나아지는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