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다룰 주제로는 이오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단순히 주관적인 이야기이며 투자를 권하거나 손절하라고는 추천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자체가 규제가 없고 24시간 운영이기 때문이며, 또한 생각지도 않았는데 올랐다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17:50쯤 기점으로 6천원가량 빠진상태입니다. 하지만 18,000원 선에서 유지하다가 작성 시점에는 21,000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발표때 다룰 스페셜 주제가 23일까지 미루어지면서 폭락하였습니다. 욕심 부리지 않으시는 분들은 이득을 보셨으며 고점에 물려계신 분들은 현재 팔거나 오르길 바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현재 이오스에 대해서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의 글들이 많습니다. 이오스에 대해서 일단 부정적인 측면으로는 조작이다라는 말과 빗썸에 대한 욕들이 많으며, 고점에 물린 분들이 물귀신으로 끌어들인다라는 말들이 많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으로는 에어드랍이 진행될 것이며 안한다는게 아니라 미루어졌다라는 긍정적인 답변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른 코인으로 이득을 보다가 혹시나 해서 100만원 넣었다가 17시 기점으로 130만원까지됬었으나 폭락때 겨우겨우 팔아서 92만원을 맞추고 겨우 원금 복구하였습니다. 


맨 처음분의 의견대로 빗썸은 다른 코인때부터 겪었지만 사야할때 안사지고 팔아야 할 때 안팔아집니다. 계속 시도하면서 손놓고 당하는 꼴이 됩니다. 그렇게 해서 손해가 많이 났었습니다. 빗썸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이오스 안사는 분들 후회한다는 말들이 있습니다. 물귀신 일수도 있고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26,000원에 탔다가 현재 3백이 날아갔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고점에 물리신 분으로 안타깝습니다.


이오스가 에어드랍을 통하여 신뢰있는 코인을 줄 것으로는 예상하지만, 이오스 자체가 과연 이더리움처럼 상승할까 의문이기도 합니다. 단기간 집어넣기에는 힘들어 보이며 장기간 묵혀놓는 분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오스가 빗썸에 처음 상장했을 때 부터 금액은 낮았지만 꾸준히 올라갔었고, 타 코인들도 마찬가지지만 단기적으로는 이번 사건과 20일, 그리고 23일이 된다면 확실히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가지 참고하실 부분으로는, https://www.cryptocompare.com/coins/eos/trades/USD

다음의 해외 사이트와 같이 여러 해외사이트들을 보면서 상향 및 하향 곡선을 캐치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시세 차이는 어느정도 있지만 가격대가 형성되기 때문에 너무 국내만 의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