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진행할 레이싱 게임은 4륜 오토바이게임인 ATV Drift & Tricks입니다. 4륜바이크 레이싱 게임은 처음 하게되었는데 예전에 가평에서 4륜 바이크 체험으로 지정된 코스랑 말탔던 기억이 납니다. 4륜 바이크 게임인 ATV Drift And Tricks에 대해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양은 생각보다 높지 않으며 듀얼코어와 1G의 그래픽카드로도 돌릴수 있다니깐 하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어렸을때 동전넣고 하던 스노우 보드게임의 묘기처럼 바이크를 갖고 묘기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게임들이 엔진을 사용해서 금방금방 찍어낼 수 있습니다. 크라이 엔진, 유니티 엔진, 언리얼 엔진과 같이 다양한 엔진들이 있는데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에 개발을 해보았는데, 유니티는 약간 가볍고 언리얼은 무겁지만 깔끔한 디자인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크라이엔진은 아마 크라이시스 시리즈에 사용된것 같은데 10년전 노트북으로 크라이시스1을 돌렸던 기억이 납니다. 여튼 언리얼은 약간 무겁지만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퀄리티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진행에 앞서서 캐릭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처음 키 설정을 하고 다시 시작하였으며 아직 첫 판이기에 묘기와 다른 특수키는 사용하지 않고 브레이크와 가속, 방향키만 다루었습니다. 게임은 누구나 만져도 쉬울 정도로 드리프트가 가능하며 속도감도 있고 묘기까지 사용한다면 더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첫 판은 아쉽게 3등으로 들어왔으며, 두번째 판은 다행히 1등으로 들어왔습니다. 최대속도는 약간 부족한 느낌이긴 하지만 코너에서 이득을 봐야 합니다.


이제 빠른 게임을 통하여 원하는 설정값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퀴 수와 AI를 조정가능하며, 특수키를 진행 중 사용하였습니다. 왼쪽 Shift키를 이용하여 언덕 및 평지에서 조금이나마 가속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맵은 중간중간 떨어지는 구간이 있는데 AI가 기가막히게 저를 밀어내곤 합니다.


왼쪽 Shift 키를 누르니 생각보다 속도를 빨리 낼 수 있어서 1등을 위하여 게임을 진행하였으나 끝의 실수로 인하여 결국 반등도 못들었습니다. 기본적인 실력이 된다면 이런 저런 키들을 하나씩 사용하면서 높은 점수를 받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왼쪽 Shift 키를 누르면 언덕에서 조금 45도로 나아가는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잘못된 타이밍에 사용하면 오히려 감속을 불러올수도 있지만 조이스틱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조금 더 게임에 재미를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